토탈리 어큐레이트 배틀 시뮬레이터 Totally Accurate Battle Simulator

토탈리 어큐레이트 배틀 시뮬레이터/Totally Accurate Battle Simulator

 

안녕하세요. 새벽 댓바람부터 게임 후기를 써봅니다. 오늘 플레이한 게임은 '병맛 전쟁 시뮬레이터 게임'으로 많이 알려진 게임인데요. 한번쯤 들어 보셨죠? 공식 게임 이름은 '토탈리 어큐레이트 배틀 시뮬레이터 (Totally Accurate Battle Simulator)'입니다.

 

 

 

이름이 길어서인지.. 줄여서 '토탈리 배틀 시뮬레이터' 라고 흔히 부릅니다. 아직 공식으로 발매하지는 않았고, 출시하기 이전에 베타 테스트 버전으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사진은 레벨 4 스테이지 장면입니다. 이런식으로 양쪽 진영으로 나뉘어 전쟁을 하게 되는데요. 쉽게 빨강팀, 파랑팀이라고 합시다.

 

 

 

파랑팀은 긴 창을 든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단순한 전략 같지만.. 왠지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상대방 전술에 맞서는 제 유닛 구성입니다. 몸빵으로 바이킹 유닛을 앞쪽에 배치하고, 중간에 머스킷병, 그리고 뒤에 대포 1대를 배치했습니다.

 

비교되는 부분은 저는 고급 유닛을 몇마리 배치했고, 상대방은 올 물량이라는 것이네요. 한 열마리 이상 차이가 나는데.. 과연 이길 수 있을지..

 

 

 

붙었습니다!! 대포병이 시작하자마자 앞쪽에 있는 우리편 머스킷병을 멋지게 팀킬합니다. ㅠㅠ

 

 

 

바이킹이 생각 외로 오랫동안 버티면서 어그로를 끌어 주더군요.

 

 

 

마지막 하나씩 남은 대포병 vs 창병 1:1

 

 

 

마지막 한발 펑~ 빅토리!!

 

 


플레이 영상


 

이 게임 대박 재밌습니다! 요즘 이렇게 흐느적거리는 캐릭터가 유행인가 싶기도 하고.. 예측하기 힘든 캐릭터 움직임 때문에, 정말 코믹하고 미묘한 재미를 선사해주는데요. 개인적으로 머리 아픈 전략 게임이나, 시간 오래 잡아먹는 게임보다는 이런 게임이 앞으로 더 많이 개발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전에 이와 비슷한 모바일 전용 시뮬레이터 게임을 소해한적이 있었는데요. 이 게임은 PC 플랫폼 전용 게임입니다. 앞으로 정식으로 출시하게 되면 모바일로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이상으로 프럼조이 블로그의 토탈리 배틀 시뮬레이터 게임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