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슈팅액션RPG 이터널시티3 후기(Daum게임)

Daum게임 이터널시티3/Eternalcity3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 포스팅은 좀비 슈팅액션 RPG 게임, 이터널시티3 후기입니다. 이 게임은 인류 대재앙 분위기가 물씬 나는 아포칼립스 장르의 슈팅 게임인데요. 국내 게임 개발사인 '몬스터넷'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국산 게임입니다.

 

 

 

서울시를 배경으로 실제 건물들과 지형, 도로 등을 게임 안에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서울에 사시는 분들은 종말 이후에 세상이 어떻게 변했는지.. 비교해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생성할 캐릭터 선택. 이터널시티 3에는 총 10개의 캐릭터가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북아메리카 작은 체형의 여성을 선택했습니다. 이 밖에도 유럽,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인종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캐릭터를 생성할 때 병과, 전직을 함께 선택한다는 것이 특이했습니다.

 

 

 

다양한 직업군에 맞는 무기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게임 속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쿼터뷰 방식이기는 한데, 카메라 시점을 좌·우로 돌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표현등급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더군요.. 표현등급은 혈흔 표현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사진에 보이는 녹색 혈흔은 청소년 등급이고, 성인은 진짜 피처럼 빨간색으로 표현됩니다.

 

 

 

지형지물에 마음대로 기어오를 수 있다는 것도 신선했습니다. 저는 요즘 이렇게 어느 정도 자유도가 높은 게임이 좋더라구요.

 

 

 

높이 올라가서 총질하면 안전빵일 것 같지만.. 좀비도 올라옵니다.ㅋㅋ

 

 

 

퀘스트 하냐고 마켓에 들어서니 좀비떼들이..

 

 

 

인터페이스 창에 알람이 뜨길래, 접속 선물인줄 알고 열어봤더니.. '저널'이 나오네요. 스토리가 잘 정리되어 있었는데요. 정말 많은 읽을거리가 있었습니다. 이쯤 되니까 동명의 소설이라도 있나.. 생각이 듭니다.

 

 

 

서울자치지구. 중심지인 거점입니다.

 

 

 

튜토리얼을 마쳤으니,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됩니다.

 

 

 

경기고 사거리 진입.

 

 

 

네비게이션이 있어서 길 찾기가 수월하더군요.

 

 

 

오른 편에 보이는 거대한 녀석은 보스 좀비에요. 처음에 보고 당황해서 나왔다가.. 다음에 다시 들어가서 처치햇네요.ㅋㅋ

 

 

 

광장에 모여 있는 사람들.

 

 

 

그래픽도 깔끔하고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컴퓨터 요구 사양이 낮은 것도 큰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게임 조작은 핵앤슬래시 방식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이터널시티3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