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GO/Pokémon GO
얼마 전에 한국에 정식 출시한 포켓몬고!! 저도 해봤습니다. 요즘 이 게임으로 인해 주요 출몰 지역에서는 평소보다 관광객이 부쩍 늘었다고 하죠. 이로 인해 덤으로 교통체증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것은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켓몬고를 해보니까.. 이 게임의 최대 장점은 아마 현실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딴짓'에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명절 할머니댁에 가는 길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니까 조금 지루하더라구요.. 그래서 스마트폰을 꺼내 포켓몬고를 실행해보았는데요. 고속으로 달리는 차 안에서 실행하니.. 뛰어다니는 트레이너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ㅎㅎ "이동 속도가 너무 빠릅니다"라고 경고 메세지가 뜨기는 하지만.. "운전자가 아닙니다"를 체크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게임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주변의 포켓몬에 근접하면 푸시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사진처럼 동시에 3마리가 출현하기도 해요.
유명 장소에서 출몰하는 포켓몬을 잡으려면 직접 걸어서 장소까지 이동해야 합니다.ㅎㅎ 친절하게도 GPS 위치와 사진 힌트를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찾아갈 수 있더라구요. 뭐 운동도 되고 좋습니다.ㅎㅎ
식당에서 기다리는 중에, 컴퓨터를 하던 중에.. 아무데서나 뜬금없이 출몰하는 포켓몬. 길 가다 돈을 주운 것 마냥.. 너무 기분 좋습니다.ㅎㅎ
이상으로 간단한 후기를 끄적대보았는데요.. 재밌지만, 한가지 단점을 꼽자면.. 배터리 소모량이 너무 큰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오랜 시간 게임할 수가 없다라구요.. 아마도 GPS 신호를 찾는데 배터리를 많이 먹는 것 같습니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죠..
그럼 다음 시간에는 포켓몬고 공략이나 팁을 공유해보도록 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