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모바일 시대~ 메이플스토리M 후기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게임이 나왔네요.

한창 메이플스토리2를 재밌게 했었는데, 이제 스마트폰으로 손안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한편으로는 "그동안 모바일 버전이 없었나?" 생각도 듭니다.

 

 

 

메이플스토리M 월드인데요. 기존의 메이플 게임을 즐기던 분들이라면, 지역 이름만 봐도 어떤 모습일지 머릿속으로 그려질 겁니다.

 

 

 

 

저는 제니스 서버에서 시작하였고요. 직업은 다크나이트를 선택하였어요~ 캐릭터는 최대 7개를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직업 종류는 다크나이트, 보우마스터, 나이트로드, 비숍, 캡틴, 이렇게 5개의 클래스가 있더라구요.

 

 

 

 

첫 플레이는 단풍나무 언덕에서 간편한 옷차림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오른쪽으로 쭉 가다 보면, 첫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는 '마이' NPC가 있습니다.

 

조작은 왼손으로 이동/방향 조절을 하고, 오른손으로 점프, 스킬, 공격 등 기능 버튼을 사용하게 됩니다.

 

 

 

 

모바일이지만, 기존의 매이플스토리와 마찬가지로 방대한 세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길 찾기가 힘들 수 있는데요. 길안내(자동이동) 기능으로 초보자도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육성하는 RPG 게임이라~ 사냥을 통해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와 장비를 얻어야 합니다. 이 과정은 퀘스트를 따라가다 보면 저절로 됩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받은 펫, 고양이에요 ㅎ

 

 

 

 

맵에는 이런 로프를 타고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어요. 로프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점프를 하면 기어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때 펫은 등에다 업고 올라갑니다 ㅎ

 

 

 

 

초반에는 슬라임, 달팽이 몬스터를 주로 사냥하게 되는데.. 귀여워서 몬스터 같지가 않네요ㅎ

 

 

 

 

메이플 모바일에서는 다른 유저와 만날 수 있어서 좋네요. 온라인 게임이라도 내 캐릭터만 보인다면, 혼자 하는 느낌을 많이 받거든요.. 그리고 마음 맞는 친구들과 파티를 맺어 같이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모바일 게임처럼 자동사냥 기능도 있습니다. 단, 제한 시간이 존재하고, 시간을 다 사용하면 충전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레어 아이템 획득! 잠재 능력이 봉인되어 있는데, 감정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메소 사용)

 

 

 

 

수많은 채널이 존재합니다. 채널 변경 기능으로 혼잡하지 않은 사냥터로 이동하거나, 친구들과 채널을 맞춰 플레이하면 좋겠죠~

 

 

 

 

스마트폰 게임이지만, 정말 많은 즐길 수 있는 요소와 편의 기능을 구현해 놓았더라고요. 컴퓨터 게임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상당히 잘 만들었네요. 이제 '모바일 시대'라는 것을 새삼 느끼게 해줍니다.

 

이상으로 메이플스토리M 후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겜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